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츠하이머와 치매 차이

by 코코아리스트 2020. 5. 29.

 

오늘 이 시간에는 알츠하이머와 치매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흔히들 아는 치매는 기억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기억력이 퇴화되면서 언어능력과 더불어 공간 구성능력과 관리 기능 등의 인지 능력이 떨어지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이 치매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예전에는 노령 인구에만 나타났지만 요새는 치매환자의 연령대가 낮아졌으며, 서서히 퇴행하는 뇌질환 중 하나가 알츠하이머입니다.

 

이 알츠하이머는 독일 정신과 의사 알로이스 알츠하이머 박사가 최초로 보고되어서 알츠하이머라 일컬어지며, 알츠하이머는 매우 서서히 발병합니다.

 

 

그래서 그 증상을 느끼기 쉽지 않으며, 점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는 간단한 건망증으로 인지하기 쉬운데, 이렇게 기억력이 퇴화하다가 언어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나아가서 언어 뿐만 아니라 판단력까지 흐려져서 일상 생활을 마비시키게 됩니다. 치매를 일으키는 질환역시 매우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제일 대표적인 질환이 알츠하이머병이며 이는 치매 환자 50~70퍼센트를 차지한다고 하니 무시할 수 없는 수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우울증, 망상 등이 나타나며, 정신행동증상을 보이면서 점차 두정엽, 전두엽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리가 인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츠하이머와 치매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사전에 몸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이 판단하지 마시고 병원에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