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나이가 듬에 따라 귀가 잘 안들리면서 보청기를 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청기도 높은 가격대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청각장애 등급은 폐지되었으며,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과,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는 경우 둘을 기준으로 해 보청기 보조금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만약 대상자에 부합한다면 노인보청기 국가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청력의 원인이 되는 질환의 경우 6개월의 치료기간을 걸친 후 경과를 본다 합니다.
그 후 전문의에 의해서 치료가 불가능하고 장애가 있다고 판명되면 진단서, 소견서나, 진료기록 등을 확인 후에 장애판정이 내려지게 되는 것이지요.
장애판정이 내려지고 진단이 완료된다 하더라도, 청각상의 변화가 보인다면 반드시 재판정을 통해 다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최종 보청기 구입기간에 여러가지를 고려하셔야 하며, 좋은 보청기를 무조건적으로 계속 착용하게 된다면 기존 청력상태보다 더욱 나빠질수도 있다 합니다.
그래서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기 귀에 맞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성별, 나이, 습관 등을 체크해서 맞는 보청기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추천에 따라서 보청기를 구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다음 이 시간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