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볼링이라는 주제로 여러분들에게 소개드릴텐데 여러분들은 볼링을 친 경험이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분이시라면 볼링을 한번쯤은 쳐보셨을텐데요.
일반적으로 볼링공을 굴리게 되면 옆 라인으로 빠지거나 공이 힘없이 데굴데굴 굴러갔었던 경험을 해보셨으리라 추측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볼링 잘치는방법 손모양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중요한게 자신에게 맞는 무게의 볼링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링공에는 하우스볼과 마이볼이 있는데 하우스볼이란 것은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보실 수 있는 볼링장에 구비되어 있는 공들을 말합니다.
이는 스트레이트로 굴릴 수 있는 볼이며, 볼링공을 굴리기 전 자세도 중요합니다. 무릎은 살짝 굽혀주시고 허리는 10도 정도 숙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공을 놓는 순간 복숭아뼈 사이를 지나가듯이 투구하셔야 볼링을 잘 치실 수 있으며, 스텝의 종류도 여러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볼링을 배우시는 초심자 분들은 4스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잘 치게 되시면 자세를 바꾸면 되며, 공을 굴릴때 힘을빼고 가볍게 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스트라이크를 치고 싶은 나머지 공을 힘껏 굴리는 경향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공이 더 세게 안 나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또한 볼링을 치게 되면 끝에 7개씩 점이 있는데 스타트점을 맞춰서 던지면 좀 더 스트라이크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볼링 잘치는 방법 손모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