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힘든 요즘.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영업을 제대로하지못하면서 폐업을 생각하고 계실텐데요. 많은 분들이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절차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부터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홈텍스를 검색하신 뒤 폐업신고를 하는 것이 제일 편리한 방법입니다. 세무서에 가셔도 되지만 이제는 모든 민원 처리를 온라인으로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만약 세무서에 폐업신고서를 작성할시 사업자등록증이나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에 폐업연월일 , 사유를 기재한 후 사업자등록증을 첨부 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여러분들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가 아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발급받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셨다면 신청/ 제출 메뉴에서 상세메뉴 > 신청업무 > 휴폐업신고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릭하셨다면 사업자등록번호 란에 여러분들이 폐업신고할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재 후 사업자번호를 선택하시면 세부 정보가 자동으로 뜨게 되며, 폐업신고서를 선택 한 후 폐업사유 선택에 기타(폐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단계까지 마치셨다면 폐업자멘토링서비스 신청여부를 체크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폐업처리 결과는 홈택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폐업 후 신고를 하지 않으면 불성실 가산세 추가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세금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폐업신고는 사업자명 모든 거래가 끝난 뒤 시행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앞서 소개드린 홈택스 홈페이지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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