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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폐업신고절차

by 코코아리스트 2020. 9. 8.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영업을 제대로하지못하면서 폐업을 생각하고 계실텐데요. 많은 분들이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절차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부터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홈텍스를 검색하신 뒤 폐업신고를 하는 것이 제일 편리한 방법입니다. 세무서에 가셔도 되지만 이제는 모든 민원 처리를 온라인으로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만약 세무서에 폐업신고서를 작성할시 사업자등록증이나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에 폐업연월일 , 사유를 기재한 후 사업자등록증을 첨부 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여러분들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가 아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발급받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셨다면 신청/ 제출 메뉴에서 상세메뉴 > 신청업무 > 휴폐업신고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릭하셨다면 사업자등록번호 란에 여러분들이 폐업신고할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재 후 사업자번호를 선택하시면 세부 정보가 자동으로 뜨게 되며, 폐업신고서를 선택 한 후 폐업사유 선택에 기타(폐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단계까지 마치셨다면 폐업자멘토링서비스 신청여부를 체크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폐업처리 결과는 홈택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폐업 후 신고를 하지 않으면 불성실 가산세 추가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세금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폐업신고는 사업자명 모든 거래가 끝난 뒤 시행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앞서 소개드린 홈택스 홈페이지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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