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도소득세 신고시 필요서류

by 코코아리스트 2020. 10. 20.

 

이번 시간에는 양도소득세 신고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도소득세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란 토지, 건물 등을 비롯한 부동산이나 분양권에 대해 부동산 권리를 양도해 발생하는 이익을 과세대상으로 부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양도로 인해서 소득이 없고, 손해를 봤을 시에는 과세가 되지 않으며, 양도 소득세 과세대상 자산은 토지, 건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신고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편신고서를 작성한 후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우편이나 세무서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민원들을 처리할 수 있는 홈택스 접속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하나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온라인으로 민원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하나 있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시 필요서류로는 중개수수료 영수증과 법무사 수수료계산내역서, 부동산취득세/ 등록세 영수증이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신고기간은 매도를 한날 마지막 일자부터 2달 이내 신고를 하셔야 하며 6월 중에 매도해서 잔금을 받을 시 8월 31일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양도소득세 신고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모르셨던 분들은 앞서 소개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