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었으며 현재까지 5000명에 이르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다 전해집니다.
청년통장은 꾸준히 저축할시에 2배 이상 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매달 정해진 금액을 2~3년동안 꾸준히 저축하면 저축액의 100퍼센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동시에 이자도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 청년통장도 다 만들 수 있으면 형평성에 어긋나겠죠? 물론 청년 통장을 만들 수 있는 자격요건이 갖춰줘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조건은 본인 소득 월 220만원 이하이며, 18~34세 근로청년이어야 합니다. 또한 부모님이나 배우자의 소득이 중위소득 80퍼센트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말그대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아르바이트나 비정규직에서 일하는 분들도 충분히 지원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보장가구나 이미 다른 청년통장을 가입하거나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이 불가능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도박이나, 불법 사행성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도 자격요건에 부적합입니다. 5천만원 이상 대출, 자신의 신용문제에 대해서도 문제가 있는 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의 혜택은 청년들에게 정말 좋은 혜택이지만 모든 청년들이 받지 못하는 것이 단점이며, 이러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이나 사업들이 많이 생겨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앞서 소개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분 중 많은 청년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